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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경험평가와 관련하여 고민이 많으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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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414회 작성일 17-02-24 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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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017년 7월부터 시행되는 환자경험평가와 관련하여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많은 병원의 평가 관련 담당자분들은 깊은 고민을 하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우리보다 먼저 이러한 제도를 도입한 미국의 HCAHPS 관련 실무자들은 환자경험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한 요령은 단 한가지라고 이야기 합니다. 점수를 잘 받을 수 있는 꼼수 같은 것은 없으며, 환자 중심의 병원 문화를 만들고 환자경험을 잘 관리하는 것이 환자경험평가에 대비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말입니다. 원론적으로 맞는 이야기입니다. 다만 아직은 환자 중심이 무엇을 의미하고, 환자경험을 관리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나가야 하는지 조금 더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지침이 필요한 단계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저 '환자에게 친절하라.' '각 부서별로 개선 전략을 내놓아라.'라는 막연한 과제는, 그렇지 않아도 각종 인증 평가에 피로감을 느끼는 병원 직원분들에게 스트레스만 가중시키는 일이 되어버릴 수 있습니다. 그동안 여러 병원과 기관에서의 강의를 통해 "환자경험"이 의료계의 이슈가 될 것임을 일찍부터 전파하고, 환자경험관리를 위한 방법론을 연구해온 저희 비엔에스커뮤니케이션즈가 병원의 평가담당자분들과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장기적으로는 환자중심의 병원 문화를 확산할 수 있으며, 단기적으로는 환자경험평가를 대비하여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팁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안해드리고자 합니다. 저희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을 부탁드리며,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곳 홈페이지 게시판이나 이메일 bnscomm@naver.com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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